전국에 8개의 성원과 50~60여개의 센터가 있다고 한다.
가까운 곳을 찾으려면 http://www.koreaislam.org/bbs/zboard.php?id=week2 를...


서울에는 중앙선원과 왼쪽에 이슬람센터가 자리잡고 있으며 오른쪽에는 우두실이 있다.


모스크 정면의 모습

이곳에서 기도를 하지만.
기도시간이 아닐때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앉아 담소를 나누는 장소이기도 하다.

2개의 헌금함이 인상적이다.
사람들이 다 보는 공개적인 위치에서 그냥 꺼리낌없이 천원, 만원... 희사금(?)을 넣고 간다.
나도 한 20년만에 처음으로 종교적인 장소에 희사금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밤에는 미나렛(첨탑)과 현판에 불이 들어온다.
글씨의 의미가 '앗쌀라무 알라이쿰' (당신의 평화가 당신과 함께 하길...)  이라고도 하고
'알라'라고도 하던것 같던데...
뭐 아랍어를 알아야징 ~

-> 수정 (eissa 님 감사 ^^)
     성원 외부 중앙에 초록색 큰 글씨는 "알라후 아크바르" - "하나님은 가장 위대하시다."는 뜻의 아랍어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른쪽 주차장과
왼쪽 성원 입구에서 본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스크 전통 양식인 미나렛(첨탑)과 꿉바(돔)

돔은 평화를 상징한다고 한다.. 돔의 끝은 보통 초승달로 장식하는데 초생달과 샛별은 코란이 처음 계시될 때 떠있었다고 해서 이슬람에서 "진리"의 상징과 '시작'의 의미로 쓰인다는...

첨탑은 예배 시간을 알리기 위해 ‘무앗찐’이라고 불리는 사람이 이 첨탑 위에 올라가 ‘아잔’을 외친다고 하는데 보지는 못했다. 또 모스크 위치를 알려주기 위해서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을 방문한 외국인에게도 흥미로운 곳인듯...
한국거주 무슬림뿐 아니라 기도 시간에는 한국에 드른 무슬림들도 많아 보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계단을 올라가면 성원 입구가 보인다.
보통 안에서 기도가 진행되나, 전체예배가 진행되는 금요일 오후의 경우 계단까지 사람들이 꽉 차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성원의 내부,
이슬람교는 우상숭배를 엄격하게 금하고 있어
내부 또한 이슬람 특유의 문양만을 제외하고는 어떠한 장식물도 없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글에서...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아래 내용은 참고자료

한국이슬람 선교의 총 본산인 서울 중앙성원은 1970년 9월 한국정부가 건립부지를 기증 하였고 1974년 10월 전 세계 이슬람국가의 지원으로  건축 기금을  마련했다, 1976년 5월 21일 개원식 및 국제세미나 (주제: 소수 무슬림 국가에 있어서의 이슬람 선교)를 이슬람 국가 정부 대표 및 종교지도자 다수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한강과 남산의 중간지점에 자리한 본 중앙성원은 1층에 한국이슬람교 중앙회 사무실과 회의실, 2층에는 남자 예배실, 3층에 여자 예배실이 설치되어 있다.

부속 건물인 이슬람센터는 본래 연 건평 약 1,362 ㎡의 2층 건물로 건축되었다가 1990년 7월 20일 사우디 아라비아의 이슬람 개발은행으로부터 증축비용 3억 5천만원이 지원됨에 따라 1991년 11월에 3층으로 증축되어 무슬림 어린이들의 교육을 위한 마드라사와 이슬람 문화 연구소 및 학생회, 여성회 등 산하단체의 사무실이 들어서 있다.

본 성원에는 현재 술레이만 이행래 형제가 원로 이맘으로 봉직하고 있고, 태국인 선교사 압둘라시드와 터키인 선교사 파룩 준불 형제가 상주하고 있다.

전화 : 02) 793-6908 (대표전화)
         02) 793-3156 (선교국)
팩스 : 02) 798-9782
신고




Posted by a4b4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